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||||||
2 | 3 | 4 | 5 | 6 | 7 | 8 |
9 | 10 | 11 | 12 | 13 | 14 | 15 |
16 | 17 | 18 | 19 | 20 | 21 | 22 |
23 | 24 | 25 | 26 | 27 | 28 | 29 |
30 | 31 |
Tags
- vector size
- virtual function
- std::vector
- pointer to member data
- dynamic_cast
- placement new
- new&delete
- constructor
- virtual function table
- diamond inheritance
- std::cout
- conversion constructor
- delete function
- return by reference
- 더 지니어스 양면포커
- std::ostream
- virtual inheritance
- discord bot
- c++ multi chatting room
- operator overloading
- suffix return type
- member function pointer
- this call
- c++ basic practice
- virtual destructor
- increment operator
- vector capacity
- base from member
- std::endl
- C++
Archives
- Today
- Total
I'm FanJae.
[C++ Server, C# Client] Day 0. Multi Room Chatting Server 시작 본문
Toy Project/Multi Room Cheating Server
[C++ Server, C# Client] Day 0. Multi Room Chatting Server 시작
FanJae 2024. 9. 24. 19:281. 프로젝트 선택 이유
1-1. 서버 재구축 및 복기
- 나는 학부 시절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수업에서 프로젝트로 다중 채팅방을 제공하는 서버-클라이언트 시스템을 만들었다.
- 하지만, 클라이언트 쪽에 너무 무게감을 주다가 결국, C 클라이언트로는 성공하였지만, GUI 클라이언트에는 적용을 실패했다.
- GUI 클라이언트에 서버 통신을 적용하기에 앞서, 당시 상당히 비효율적으로 짰던 코드를 보면서 내가 무엇을 잘못 이해하고 넘어갔었는지 복기하고자한다.
1-2. 토이 프로젝트를 통한 재학습
- 과거부터 이러한 서버 처리에 대해서 관심이 많았다.
- 서버-클라이언트 구조에 대해서 다시 학습하면서 재밌게 공부해보고 싶다.
2. 개발 환경
- 언어 : C++ (Server), C#(Client)
- 운영체제 : Windows
3. 서버 아키텍처
- 클라이언트-서버 모델
- 프로토콜 : TCP
4. 성능 고려 사항
- 이는 추후 다시 적어보려고 한다.
5. 라이브러리
UI 라이브러리 : Windows Forms
Thread 라이브러리 : STL (std::thread)
'Toy Project > Multi Room Cheating Serve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++ Server, C# Client] Day 5. Server 오류 수정 및 Client Event 구현 I (0) | 2024.09.30 |
---|---|
[C++ Server, C# Client] Day 4. Server 핸들러 로직 분할 (2) | 2024.09.29 |
[C++ Server, C# Client] Day 3. GUI 클라이언트 설계 및 Server 버그 수정 (0) | 2024.09.26 |
[C++ Server] Day 2. Thread 적용 및 Multi Chatting Room 구현 (3) | 2024.09.25 |
[C++ Server] Day 1. Echo Server 구현. (0) | 2024.09.25 |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