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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increment operator
- vector capacity
- conversion constructor
- c++ multi chatting room
- delete function
- std::vector
- base from member
- std::endl
- this call
- vector size
- virtual function
- C++
- placement new
- virtual function table
- constructor
- operator overloading
- diamond inheritance
- std::ostream
- 더 지니어스 양면포커
- member function pointer
- discord bot
- pointer to member data
- c++ basic practice
- new&delete
- dynamic_cast
- virtual inheritance
- suffix return type
- std::cout
- virtual destructo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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목록2024/08/11 (2)
I'm FanJae.
※ 본 포스트는 코드누리 C++ Basic 강의 내용을 보고 정리한 포스트입니다. 1. C언어 캐스팅의 문제점 - Explicit Casting기본적으로, C언어의 캐스팅 방법과 C++ 언어의 캐스팅 방식에는 약간의 차이가 존재한다.int* p1 = (int *) malloc(sizeof(int)*10);int* p2 = static_cast(malloc(sizeof(int)*10));- C++ 언어로 넘어오면서 아래 방법을 더 권장하기 시작했다. C 방식 캐스팅의 문제점#include #include int main(){ int* p1 = (int *)malloc(sizeof(int)*10); free(p1); int n = 10; double* p2 = &n; *p2..
1. nullptr- '0'은 원래 정수(int)형 literal(리터럴)이다.- 이는 포인터 변수 초기화에 사용될 수 있다.- 0이 아닌 다른 정수형 literal은 포인터로 암시적 변환이 될 수 없다.- 0을 가진 정수형 변수도 포인터로 암시적 형변환이 될 수 없다. int n1 = 0;int* p1 = 0;int* p2 = n1; // error nullptr // C++11- null pointer를 나타내는 literal- 모든 종류(타입)의 포인터 변수를 초기화 하는데 사용 가능- 정수(실수) 초기화에 사용될 수는 없다.int* p4 = nullptr;int n2 = nullptr; // error 1-1. nullptr의 등장배경- 컴파일러마다 조금 차이는 있지만, 일반적으로 C와 C++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