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
- suffix return type
- 더 지니어스 양면포커
- increment operator
- constructor
- new&delete
- vector capacity
- virtual function table
- operator overloading
- member function pointer
- discord bot
- base from member
- diamond inheritance
- c++ multi chatting room
- virtual inheritance
- pointer to member data
- virtual destructor
- c++ basic practice
- conversion constructor
- vector size
- C++
- placement new
- std::cout
- delete function
- return by reference
- std::vector
- std::endl
- dynamic_cast
- virtual function
- std::ostream
- this call
- Today
- Total
목록2024/09/25 (2)
I'm FanJae.
0.설계 0-1. 쓰레드 추가시 고려가 필요한 사항 ① 쓰레드가 실행해야 하는 영역의 구분이 필요하다.- 어떤 부분부터 쓰레드가 실행해야 하는지 구분해서 이를 처리해야 한다.② 자원 동시 접근 방지- 쓰레드는 서로 동시에 실행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수 많은 Context Switching이 일어난다.- 이 과정에서 어떤 쓰레드를 먼저 실행할지는 CPU의 스케줄링에 따라 달려있다.- 따라서 이를 적당히 동기화(synchronization) 해주는 작업이 필요하다. 0-2. Multi Cheatting Room의 구현 기법1) 과거 나의 생각- 소켓 프로그래밍의 개념을 완전히 잘못 이해하던 시절에 짠 코드가 존재한다.- 그 시절에는 이게 최선이라고 생각했고 내 나름대로 잘짰다고 생각했다....void..
1. 윈도우 소켓 프로그래밍 서버 설정- 윈도우 소켓(윈속)도 기본적으로 BSD 계열 유닉스 소켓과 유사한 부분을 많이 띄고 있다. 1-1. 윈도우 소켓 프로그래밍 서버의 설정 순서① 윈속(Winsock) 초기화 -> WSAStartup() 호출.② 소켓 생성 -> socket() 호출③ 소켓 주소 구조체 설정 -> sockaddr_in 구조체④ 소켓에 ip주소 및 포트 정보 할당 -> bind() 호출⑤ 연결 대기 상태 -> listen() 호출⑥ 연결 요청 수락 -> accept() 호출⑦ 소켓 종료 및 윈속 해제-> closesocket(), WSACleanup()- 위 순서대로 서버를 구성한다. ※ sockaddr_in 구조체 관련 정보typedef struct sockaddr_in {#if .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