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
- delete function
- conversion constructor
- diamond inheritance
- new&delete
- return by reference
- c++ basic practice
- constructor
- vector size
- increment operator
- discord bot
- virtual function
- dynamic_cast
- virtual function table
- member function pointer
- c++ multi chatting room
- virtual inheritance
- vector capacity
- pointer to member data
- std::endl
- placement new
- std::vector
- C++
- std::ostream
- suffix return type
- this call
- 더 지니어스 양면포커
- virtual destructor
- std::cout
- operator overloading
- base from member
- Today
- Total
목록2024/09/24 (2)
I'm FanJae.
1. std::this_thread namespace- 스레드 관련 4개의 함수를 제공하는 namespace- 헤더std::this_thread::get_id()현재 스레드의 ID 반환std::this_thread::sleep_for()주어진 시간 만큼 현재 스레드 재우기std::this_thread::sleep_until()주어진 시간 까지 현재 스레드 재우기std::this_thread::yield()다른 스레드를 실행할 수 있도록 힌트 제공 1-1. std::this_thread::get_id()- 실행중인 현재 스레드의 ID를 반환한다.std::thread_id get_id() noexcept;#include #include int main(){ std::cout h; st..
1. 프로젝트 선택 이유1-1. 서버 재구축 및 복기- 나는 학부 시절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수업에서 프로젝트로 다중 채팅방을 제공하는 서버-클라이언트 시스템을 만들었다.- 하지만, 클라이언트 쪽에 너무 무게감을 주다가 결국, C 클라이언트로는 성공하였지만, GUI 클라이언트에는 적용을 실패했다.- GUI 클라이언트에 서버 통신을 적용하기에 앞서, 당시 상당히 비효율적으로 짰던 코드를 보면서 내가 무엇을 잘못 이해하고 넘어갔었는지 복기하고자한다. 1-2. 토이 프로젝트를 통한 재학습- 과거부터 이러한 서버 처리에 대해서 관심이 많았다.- 서버-클라이언트 구조에 대해서 다시 학습하면서 재밌게 공부해보고 싶다. 2. 개발 환경- 언어 : C++ (Server), C#(Client)- 운영체제 : Windows..